흥정계곡
5분

사시사철 수량이 풍부하며 물이 맑고 깨끗합니다.
1급수에만 사는 송어, 산천어 등의 서식지로도 유명합니다. 계곡을 따라 단풍나무, 물푸레나무, 싸리나무들이 숲을 이루는 모습이 아름다워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계곡입니다.

금당계곡
15분

평창강의 상류지역에 속하는 금당계곡은 넓고 잔잔히 흐르는 모습이 특징입니다. 래프팅을 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계곡이기도합니다. 계곡 맞은 편 물길을 따라 기암괴석과 절벽이 병풍처럼 펼쳐지며, 천연기념물 수달의 주요서식지로도 유명합니다.

휘닉스파크
5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휴양 레저타운입니다.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스키장, 골프장, 레포츠 테마파크 등으로 구성된 레저 시설들이 다양한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용평리조트
30분

태백산맥 북쪽 끝자락에 자리한 한국 최초 스키장으로, 1998년 월드컵스키대회와 1999년 강원동계아시아대회를 이곳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외에도 골프장, 산악썰매장, 유로번지, 패러글라이딩 등의 레포츠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허브나라
10분

2009년 환경부 생태관광 20선 ‘숲과 문화 생태계’ 부분에 선정된 대표적인 자연생태관광지입니다.
허브로 만들어진 차와 요리를 맛볼 수 있고, 각종 허브 공예품을 구매하거나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100여종 이상의 허브로 코티지가든, 셰익스피어가든, 나비가든, 어린이가든 등의 테마가든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무이예술관
5분

예술의 향이와 자연이 주는 넉넉함을 함께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예술공간입니다. 2001년 폐교 스튜디오 프로그램 중 하나로 개관하여 조각, 도예 , 회화, 서예가 함께하는 작업실이자 오픈 스튜디오로 소통과 창작이 매개되는 열린공간으로 활용하여 모범적인 예술 프로젝트의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효석문화마을
5분

메밀꽃 필 무렵의 작품무대이며, 가산 이효석 선생이 태어나 자란 곳입니다. 지난 1990년도에 문화관광부로부터 [전국 제1호 문화마을]로 지정되었으며, 효석문화제로 칭하는 축제가 늦여름 8월말 9월초 열립니다. 소박하고 테마가 있는 향토색 짙은 축제로 많은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양떼목장
30분

태백산맥의 웅장한 자태와 양떼목장 산책로의 아기자기한 모습은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합니다. 특히 봄,여름,가을,겨울의 사계절이 바뀔 때 마다 와 닿는 그 느낌은 마치 유럽의 알프스로 착각할 정도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오대산 월정사
30분

만월산을 뒤로 하고, 산의 정기가 모인 곳에 고요하게 들어 앉은 월정사는 사철 푸른 침엽수림에 둘러싸여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